함께하는 데이터 분석

[IBK 기업은행] 5주차 + 우수인턴 본문

취업준비/인턴

[IBK 기업은행] 5주차 + 우수인턴

JEONGHEON 2023. 3. 7. 23:20

우수인턴은 멘토 평가 50, 개인과제 25, 팀 프로젝트 25로 총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면 선정됩니다

 

우선 멘토 평가는 크게 두 분이 평가해 주시는데 저는 과장님이랑 대리님이 맡아주셨어요

 

5주간의 인턴이 길다고는 할 수 없고 저는 본부 인턴을 해서 일이 적어 생각보다 평가하실 것이 없었을 것 같고

 

아마 열심히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면 보통 잘 주시는 것 같아요!

 

개인과제는 기업은행 인턴 중 특별한 경험 한 가지와 배우게 된 점 세 가지를 2분 30초 내의 영상으로 찍어서 제출하는 것입니다

 

저는 특별한 경험 한 가지는 5주 차에 진행됐던 기흥 워크샵에 관하여 영상으로 작성했습니다

 

2월 6일 기흥으로 연수를 갔는데 이때 팀 프로젝트 조원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어요

<캘리그라피와 인생네컷>

 

인사부에서 캘리그래피랑 인생 네 컷 등등 다양한 부스를 준비해 주셔서 재밌었습니다

 

아래가 기흥연수원 점심인데 메인 메뉴인 고기반찬이 두 개에 골뱅이소면이랑 샐러드 등등 너무 맛있었어요!

<기흥 연수원 점심>

 

배우게 된 점 세가지에는 5주 차에 팀에서 진행한 대안신용평가모델을 만드는 것에 참여한 것과

 

팀에서 내주신 경쟁사 조사 과제 그리고 인턴 5주간의 모든 내용을 노트정리하여 기록한 것을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

 

마지막으로 팀 프로젝트는 하나의 기업이 랜덤으로 배정되고 그 기업에 대한 컨설팅을 보고서로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

 

총 9명이 한 조로 구성됐는데 저희 조 분들이 너무 열심히 해주셔서 정말 편하게 한 것 같네요

<워크샵 후 조 사진>

 

끝으로 팀 사수분들이 맛있는 것도 많이 사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행복한 기억을 갖고 수료하게 됐습니다

 

인턴 수료 후 약 4주가 지난 후에 운이 좋게도 우수인턴에 선정되어 필기 10%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!

<우수인턴>

기업은행에 좋은 기억이 가득한 만큼 꼭 상반기에 취뽀했으면 좋겠습니다!!